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진저브레드 업데이트 방법


2011년 5월 17일, 갤럭시의 진저브레드 업데이트가 실시 되었다.
삼성이 안좋은 인식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제일먼저 진저브레드(2.3) OS도 업데이트 해주고, 꾸준히 업데이트 해주려고 하는 모습을 보니, 나름 긍정적인 면도 생긴다. (이미 루팅을 통해 진저브레드를 접한 유저도 많겠지만...)
현재, 2011년 5월 17일 업데이트 대상은 Galaxy S, Galaxy K, Galaxy U이다.
업데이트는 선택이지, 필수는 아니므로 필요한 경우에 하셔도 무방합니다~
업데이트는 약 40분 걸린다~ 

그럼, 진저브레드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자.

1. 삼성 모바일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kr.samsungmobile.com/#


2. Kies를 다운 받아 설치한다.



다설치하면 피씨를 다시 시작하라고 하신다. 우에... -_-; 다시 시작해주고, 그후에 실행하면, 업데이트 하라고 물어본다.
업데이트 살포시 눌러주면 백업할 것이냐고, 물어본다.
 


백업해주자~ 연락처, 즐겨찾기, 음악, 사진, 동영상이 백업 가능~
 


 이후에 설치 가능~ 다음다음다음만 차례대로 눌러주시면, 친절하게 업데이트 완료됩니다~

 


설치후 추가기능은, 다음과 같다고 광고하고 있네요.


(1) 플랫폼 업그레이드 Android Froyo(2.2) → Gingerbread(2.3)

다운로드 기능 추가 (인터넷 다운로드 파일 관리 기능) 

배터리 관리, 어플리케이션 관리 기능 추가 

게임 등 일부 어플리케이션 동작 성능 향상 


(2) 자체 개선 기능

데일리 브리핑 위젯 개선 

편집 기능(커서 이동, 문자 선택, 복사, 붙여넣기) 개선 

카메라(전면카메라 전체화면 촬영지원), 입력기 등 기능 개선 





(1) 일부 사용자 데이터 초기화

금번 업그레이드 시행 시 전화번호부, 메시지, 사진 등 주요 사용자 데이터는 유지되나 자체 기능개선에 의해

일부 사용자 데이터는 초기화 됩니다. 

데이터 초기화 부분


홈스크린 및 메인메뉴 배치 순서, 배경화면 이미지 

기능 개선에 따라 항목이 변경되는 일부 설정 값 

기타 어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의 경우도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데이터 유실에 대비해 업그레이드 시행 전 KIES를 통해 데이터를 백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내장 메모리 여유공간 확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주 메모리 10MB, 어플리케이션 설치 메모리 10MB 이상의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 

다운받은 어플리케이션, SMS/MMS, 이메일 중 일부를 삭제해 용량을 확보해 주십시요. 

잔여 용량 확인방법 : 메뉴 → 환경설정 → SD카드 및 휴대폰 메모리 → 저장공간 확인 


(3) 어플리케이션 호환성

업그레이드 후 T store나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은 일부 어플리케이션이 Gingerbread(2.3) 버전에 최적화 되지 않아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 store에서 다운로드 받은 어플리케이션의 Gingerbread(2.3) 지원 여부는 단말에서 T store 실행 후 마이페이지 내 구매내역을

먼저 확인하신 후 해당상품 재설치 선택 시 보여지는 상품 상세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Gingerbread(2.3)에서 동작하지 않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문의는 SK텔레콤 및 T store 고객센터(http://www.tstore.co.kr)를 통해서 접수해 주십시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은 어플리케이션은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사(자)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에 설치파일 형태로 기본제공된 일부 어플리케이션(SnapNGo, 지하철노선도, 농구, 사다리)의 경우 Gingerbread(2.3)에

최적화되지 않아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삼성모바일닷컴 및 삼성Apps에서 최신버전으로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4) SKT 서비스 안내

T map 재설치


Gingerbread 업그레이드시 T map이 3.0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T map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미 설치시 동작 안됨) 

T map을 재설치하기 위해서는 T store에서 Gingerbread(2.3)용 T map3.0을 다운로드 받으시거나(Wi-Fi를 통한 Map 데이터 

설치 필수), www.tmap.co.kr 에 방문하셔서 Gingerbread(2.3)용 T map 데이터 설치해야 합니다.  

폰 꾸미기 앱


폰 꾸미기 앱을 사용하고 계실 경우 금번 OS업그레이드 전 Tstore를 통해 반드시 폰 꾸미기 앱을 1.6 이상의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폰꾸미기 (1.5.5버전 이하) 설치 상태에서 Gingerbread(2.3)로 업그레이드 시 단말이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폰꾸미기 어플리케이션의 버전확인은 스크린을 길게 눌러 “폰꾸미기 메뉴”를 실행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보다 상세한 설명은 T store 상품페이지 및 폰꾸미기 공식 사용자 모임 ”(http://cafe.naver.com/smartphoneskin)”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리존 및 NATE 서비스 이용


프리존 및 NATE의 무선 컨텐츠를 이용하시려면 대기화면 1페이지의 NATE를 누르신 후 프리존/네이트 아이콘을 통해 이용하시거나 메인메뉴를 누르신 후 1페이지의 프리존/네이트 아이콘을 통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5) SW 임의 조작에 대한 처리

휴대전화 SW를 임의 조작한 경우 업그레이드가 불가능 할 수 있으며 예상치 못한 문제점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이로인한 고객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설치후, 초기 부팅시 시간이 2~3분정도 걸리더라구요, 놀라지마시구요. 

업데이트 하시고, 편리한 핸드폰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