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자 간담회 각 세션에 대한 상세 설명을 기록해 보자. ^^
감상평은 요기.
2012/09/18 - [Programming/android] - 안드로이드 개발자 간담회 후기 ( 1 )
앞쪽에서는, 열심히 적었는데.. 뒤로 갈수록 졸음이 밀려와서 약간은 기록이 허술하다. ㅜ_ㅜ
사진 출처는 : 권순선 님의 구글 플러스
모든 세션은 영어로만 진행되고, 통역지원조차 되지 않아 불가피하게 영어로 필기.
뭐 통역하면서 필기하는 것이 더 어려우니까.. 휴..
흠... 몇가지만 한글로 살짝 통역하고... 나머지는 뭐 패스. ^^;;
아, 발표 내용중에 VSync라는 내용에 대하여, 조금은 길게 설명했는데...
이는 잘 모르겠는 내용. 공부가 필요하다.
1st. Definitive Android Design ( 결정적인 안드로이드 디자인 ? )
- Density independent pixels
Allows developers to build flexible UIs
> 유연한 UI를 만들어라.
ldpi / mdpi / hdpi / xhdpi
> density 에 따라서, 위의 리소스 타입을 모두 구현하라.
- Bitmap assets
Build assets for each density
ldpi, mdpi, hdpi, xhdpi
scale up ( interpolation)
scale down (aliasing)
> Bitmap asset을 사용할때도, density 에 따라서, 위의 리소스 타입을 모두 구현하라.
자체적으로 , scale up <-> scale down을 하긴 하지만, 이것이 이미지의 품질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 Tablet
>= Android 3.2, Smallest width 600dp(sw600dp) - layout-sw600dp
< Android 3.2, large or xlarge layouts - layout-large , layout-xlarge
- 48dp height = ~9mm
Touchscreen objects should be 7-10mm
> 터치영역은 최소 48dp height는 되어야 한다. 사용자에게 터치 실수를 하게 하면 안된다.
- Mind the Gap
Leave space for borders
- Gap
> 사용자가 잘못 터치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padding 16dip정도… 주어야 한다. 컨텐츠 크기를 넓히기 위해서 Gap을 좁게 하면 안된다.
- Action Bar
> 액션바에는 다음 4가지가 있다.
1. App icon - 이동을 도와주기도 한다.
2. View control
3. Action buttons
4. Action overflow - 휴대 기기의 한정된 공간을 이용하기 위하여….
- Rotation & different screen sizes
> 상태에 따라 한가지 어플리케이션도 다르게 화면 구성을 해야 한다.
- Notification
- Base Layout (?)
Not changed in Jelly Bean
> 잘 모르겠다. 공부 하자.
-Expanded layout (?)
> 잘 모르겠다. 공부 하자.
-Actions (?)
Handle most common tasks
Streamline trianging
Do not abuse it
> 잘 모르겠다. 공부 하자.
* App Structure
- General structure
- Top level views - Put content forward
- Up vs back
Up and back is different
- Navigation controls
- Fragments
Reusable UI components
Can be used as non-UI data objects
Organise layouts in sections
Each section is a fragment
Display multiple fragments on tablets
One or two on phones
- Swipeable pages
ViewPager class
PagerAdapter - swipe able views
- Support Library
1.6 +
- Pure Android
> 안드로이드를 안드로이드 답게 개발하자.
Don'ts
Mimic UI from other platforms
> 다른 플랫폼을 흉내내어 디자인 하지 말자.
Carry over platform-specific icons
Use bottom tab bars
> 안드로이드 탭은 위.. 아이폰은 아래…
안드로이드의 백키 및 메뉴키가 같이 눌릴 수 있으므로... 위에 놓는 것이 좋다.
Use labeled back buttons
Use right-point caret buttons ">"표시!
> 이 또한 아이폰을 흉내내지 말라.
Do's
Use Action bar
Build intelligent context-aware apps
Pre-load data at appropriate times
Focus on the user experience
Provide offline support
> 모든 사용자들이 네트워크게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하지 말고, 오프라인일때도 사용할 수 있게 하라.
2st. What's new in Android.
* Project Butter
- UI Goals
- Smooth
- Responsive
- Jank
- Missed frames
- Repeated frames
- Resulting in jittery animation
- VSync ( Before JellyBean.!? )
- Displays draw at 60 fps
- VSync is a control signal
- For each frame
- Drawing without VSync
- Drawing with VSync
- Double Buffering
- Triple Buffering
* Rich Notifications
* SDK Tools
- New tools
- Lint
- Device Monitor
- System Trace
- Rapid development
- Improved visual layout editor
- App template
* Building Android App with Wep API's.
* Google Play
발표자 : Tony Chan , Ankur Kotwal
* 추가 질문 : 구글 플러스와 같은… 홈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슬라이드 드로워 같은… 것은 공개 여부가 있는가?
하고 있다. 공개 예정이다.
3st. In App Billling
- 인앱 빌링은... 필기까지는 안했다.
여튼, 발표자분 귀여우셨다는...
4st. How to get featured
1. What are we looking for?
- Always think about the user!
2. Greate looking App Page
- 멋진 아이콘
- 멋진 포트터 사진
- 내용이 좋은… 어플리케이션 설명.
- Video를 넣어도 좋다!
3. Think "Pure Android"
- Don't use bottom tab navigation bars.
( 터치가 겹칠 수 있다. )
- Be mindful about back button navigation.
4. Other things we look for
- Apps over 1MB should allow users to "Move to SD card"
- User ratings ( > 4.0 )
- Not everyone in the world has great mobile networks -> Think about your offline experience.
'Programming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정 라이브러리가 없으면 설치 안되게 하기 (0) | 2012.12.12 |
---|---|
[DRM] 마켓별 DRM 적용방법. (1) | 2012.11.09 |
안드로이드 개발자 간담회 후기 ( 1 ) (0) | 2012.09.18 |
android weightSum사용하기. (4) | 2012.07.24 |
Android sqlCipher Proguard 오류시... (0) | 2012.07.20 |